청주시, ‘찾아가는 청렴 동행 서약식’으로 청렴문화 확산
‘찾아가는 청렴 동행 서약식’으로 청렴문화 확산 사진(제공=청주시)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은 26일 청주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등 청소년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기관 관계자들과 ‘찾아가는 청렴 동행 서약식’을 진행헀다.
이날 서약식은 공직자와 위수탁기관이 수평적 협력관계 속에서 청렴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정책담당관 소속 공무원과 시설 관계자들은 청렴 실천 선서문을 함께 낭독하고 서약서에 서명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운영을 다짐했다.
또한 시설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부패 예방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체계 강화에도 뜻을 모았다.
이번 서약식은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이 관내 청년·청소년시설 16개소를 대상으로 연중 순차 추진 중인 ‘찾아가는 청렴 동행 서약식’의 일환이다.
시는 이미 서약식을 마친 기관에 이어 아직 방문하지 않은 위수탁시설도 기관별 일정에 맞춰 연내 순차적으로 방문해 청렴 서약과 현장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청렴 동행 서약식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와 기관이 청렴한 행정을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자리” 라며 “남은 시설도 차질 없이 방문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문화를 현장에서부터 확산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