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케데헌' OST 8곡, 6주 연속 美빌보드 '핫100' 동시 차트인

【서울 = 서울뉴스통신】 송경신 기자 = 넷플릭스 미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의 OST가 미국 빌보드에서 연일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에 실린 여덟 곡이 지난주에 이어 23일 자 '핫100'에 동시 차트인했다.
이에 따라 6주 연속 해당 OST에 실린 여덟 곡이 동시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곡들은 애니메이션 속 그룹들인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부른 노래들이다.
지난주 1위에 오른 헌트릭스 '골든'은 앞서 예고된 것처럼,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헌트릭스 라이벌 그룹인 '사자보이스'의 '유어 아이돌'은 4계단 올라 4위에 걸렸다. 두 곡 모두 8주 연속 차트인했다.
사자보이스 '소다팝(Soda Pop)'이 10위, 헌트릭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14위, 헌트릭스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가 24위, 헌트릭스 루미 '프리(Free)'가 25위, 헌트릭스 '테이크 다운(Takedown)'이 26위를 기록하는 순위가 모두 상승했다.
여기에 K팝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테이크다운' 버전이 지난주보다 6계단 뛰어오른 60위를 차지했다.
이들 곡이 실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앞서 예고됐던 것처럼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선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한편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 두 차트인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선 모두 1위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