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지역난방 효율 높일 아이디어 공모…1등에 50만원 포상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성현 기자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냉·난방 고객설비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고객 참여 확대를 위해 ‘부담↓따뜻↑, 한난 효율+’ 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 설비 운영 현장의 경험이 있는 고객뿐 아니라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했다. 효율적인 설비 운영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고객과 일반 국민을 각각의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와 포상을 진행한다.

심사 기준은 △이행수단의 적합성 △아이디어의 구체성 △기술적 타당성 △창의성 등을 중심으로 하며,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역난방 관련 업체, 고객 설비 관련 종사자, 대학 등을 대상으로 공문 발송, 우편 안내,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한다.

총 포상금 규모는 340만원이며, 1등에 해당하는 ‘절감으뜸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국민과 고객의 목소리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곧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지역난방 운영 전략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