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사이코’ 1억뷰 돌파…팀 통산 15번째 억대 영상 기록

【서울 = 서울뉴스통신】 최정인 기자 = 베이비몬스터가 또 하나의 억대 기록을 추가했다.
3일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WE GO UP’ 수록곡 ‘사이코(PSYCHO)’ 뮤직비디오가 오전 11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19일 공개 이후 약 14일 만에 억대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는 올해 K-팝 최단 속도 기록을 세운 타이틀곡 ‘WE GO UP’(약 13일)에 바로 이어지는 수치로 글로벌 팬덤의 강력한 반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사이코’는 공개 직후부터 기세가 남달랐다.
영상은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 영상’ 1위, 월드와이드 트렌딩 뮤직비디오 3일 연속 1위 등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성을 끌어올렸다.

특히 몽환적 연출과 강렬한 컨셉이 결합된 과감한 비주얼 스타일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성과로 베이비몬스터는 팀 통산 15번째 1억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65억 회, 구독자 수는 1070만 명을 돌파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28일 열린 **‘2025 MAMA AWARDS’**에서 ‘WE GO UP’과 ‘DRIP’ 무대를 펼쳤다. 파리타·아현·로라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POP 데몬 헌터스 속 가상 걸그룹 OST 무대를 커버하며 라이브 실력을 다시 증명했고, 해당 영상은 올해 마마 출연진 중 조회수 1·2위를 기록했다.